리코는 한국에서 잘 알려진 카메라 브랜드가 아닙니다. 출시하는 카메라도 많지 않죠? 그래도 인기 있는 카메라는 똑딱똑딱 카메라의 리코 GRIII입니다. 붙박이 렌즈라 렌즈 교환이 안 되지만 화질이 좋아서 스냅 사진을 주로 찍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습니다.
1월 10일, 리코는 GRIII 다이어리 에디션의 특별 한정판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한정판 리코 GRIII는 특수 메탈릭 월 그레이 코팅이 되어 있으며, 전용 가죽 스트랩과 천연 실버 렌즈 링, 메탈 핫슈 커버, 전용 캔버스 케이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세계에 단 2천개만 한정 판매하는데 가격은 1,149달러입니다. 한 143만원 정도네요. GRIII가 120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스트랩을 주고 전용 캔버스 케이스를 주는 것을 보면 한정판이지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1월 말부터 판매될 예정인데 한국에서도 판매될지는 모르겠네요.
이 리코 GRIII 다이어리 에디션은 단독 버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용 가죽 스트랩, 커스텀 메탈 핫슈 커버, 캔버스 케이스를 분리한 버전도 나오는데 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메탈핫슈커버는 글자를 각인 할 수 있으나 메탈핫슈커버 구매 후 신청을 하시면 각인하여 배송해 드립니다. 각인 서비스를 들어보니 2014년에 나온 베가 아이언 프레임이 철로 되어 있는데 여기에 각인을 무료로 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팬택이 상당히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사라져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