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업 전문 컨설턴트 드림컨설팅입니다. 오늘은 몇 년 동안 요즘 가장 핫한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카페 창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카페 창업의 경우 초보자도 할 수 있고 핫 아이템으로 수요가 보장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상담 문의를 하시는데요. 어떤 인기 요소가 있는지, 어떤 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이 가장 높은지, 그리고 그곳의 특징은 무엇인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창업 전문 컨설턴트 드림컨설팅입니다. 오늘은 몇 년 동안 요즘 가장 핫한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카페 창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카페 창업의 경우 초보자도 할 수 있고 핫 아이템으로 수요가 보장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상담 문의를 하시는데요. 어떤 인기 요소가 있는지, 어떤 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이 가장 높은지, 그리고 그곳의 특징은 무엇인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카페의 경우 대한민국 현대인과 분리할 수 없는 메뉴입니다. 원두 수입량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을 정도로 커피 소비량이 많은데요. 그만큼 다양한 커피 브랜드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의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커피 브랜드는 886개로 치킨 브랜드보다 많았습니다. 우선 카페의 경우 대한민국 현대인과 분리할 수 없는 메뉴입니다. 원두 수입량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을 정도로 커피 소비량이 많은데요. 그만큼 다양한 커피 브랜드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의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커피 브랜드는 886개로 치킨 브랜드보다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브랜드가 잘 될까요? 아쉽지만 현재 카페는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요즘 핫한 카페 창업을 원한다면 브랜드의 특징, 수익, 경쟁력까지 분석해야 합니다. 이때읽어보면가장좋은책은카페창업은처음이라서라는책입니다. 절대 실패하지 않기 위해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갖춰야 할 창업 마인드와 실질적인 카페 운영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 상가의 6평 남짓한 공간에서 열악한 조건으로 카페를 시작해 10년간 꾸준히 성장시킨 지은이의 경험담이 담겨있어 핫한 카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익률을 올려라 그렇다면 모든 브랜드가 잘 될까요? 아쉽지만 현재 카페는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요즘 핫한 카페 창업을 원한다면 브랜드의 특징, 수익, 경쟁력까지 분석해야 합니다. 이때읽어보면가장좋은책은카페창업은처음이라서라는책입니다. 절대 실패하지 않기 위해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갖춰야 할 창업 마인드와 실질적인 카페 운영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 상가의 6평 남짓한 공간에서 열악한 조건으로 카페를 시작해 10년간 꾸준히 성장시킨 지은이의 경험담이 담겨있어 핫한 카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익률을 올려라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이 보장되어야 하는데요. 큰돈을 들여 창업을 했는데 고정비용이 비싸서 제가 가져가는 금액이 작으면 아무리 핫한 창업이라도 오랫동안 운영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거나 같은 상권에 위치했을 때 매출이 우세해지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려면 아이템의 경쟁력이 높고 운영이 편리해야 합니다. 제가 몇 년 동안 요즘 핫한 창업 아이템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하면서 치열한 카페 프랜차이즈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정도의 경쟁력을 갖춘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별화된 메뉴가 돋보이는 브랜드”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이 보장되어야 하는데요. 큰돈을 들여 창업을 했는데 고정비용이 비싸서 제가 가져가는 금액이 작으면 아무리 핫한 창업이라도 오랫동안 운영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거나 같은 상권에 위치했을 때 매출이 우세해지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려면 아이템의 경쟁력이 높고 운영이 편리해야 합니다. 제가 몇 년 동안 요즘 핫한 창업 아이템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하면서 치열한 카페 프랜차이즈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정도의 경쟁력을 갖춘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별화된 메뉴가 돋보이는 브랜드”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갖추고 아이템 경쟁력이 높은 디저트 39입니다. 이곳에서는 다른 브랜드에서 볼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제로, 저칼로리, 저당, 제로당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카페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 사이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문화가 정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자기 자신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거나 설탕이 적게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저트39는 이러한 트렌드를 우선 예측하고 2022년부터 다양한 제로&저칼로리&슬림과 같은 메디푸드를 출시했습니다. 남들보다 먼저 건강 메뉴를 연구한 결과 다른 카페 프랜차이즈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종류의 제로 칼로리, 저칼로리 음료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갖추고 아이템 경쟁력이 높은 디저트 39입니다. 이곳에서는 다른 브랜드에서 볼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제로, 저칼로리, 저당, 제로당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카페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 사이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문화가 정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자기 자신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거나 설탕이 적게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저트39는 이러한 트렌드를 우선 예측하고 2022년부터 다양한 제로&저칼로리&슬림과 같은 메디푸드를 출시했습니다. 남들보다 먼저 건강 메뉴를 연구한 결과 다른 카페 프랜차이즈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종류의 제로 칼로리, 저칼로리 음료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시거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디저트 39를 천국이라고 불러 찾아올 정도로 단골 소비층이 두터웠습니다. 이처럼 아이템 경쟁력이 높을수록 같은 상권에 위치해 있을 때 매출이 우세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디저트 39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원하기 때문에 옆에 다른 카페가 많이 있어도 갈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디저트 39는 많은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편한 운영 방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체 제과센터에서 생산된 디저트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거쳐 완제품으로 가맹점에 전달되었습니다. 매장 내에서 빵을 만들 필요가 없어 초보자도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적은 인원만 고용해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고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최고의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시거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디저트 39를 천국이라고 불러 찾아올 정도로 단골 소비층이 두터웠습니다. 이처럼 아이템 경쟁력이 높을수록 같은 상권에 위치해 있을 때 매출이 우세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디저트 39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원하기 때문에 옆에 다른 카페가 많이 있어도 갈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디저트 39는 많은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편한 운영 방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체 제과센터에서 생산된 디저트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거쳐 완제품으로 가맹점에 전달되었습니다. 매장 내에서 빵을 만들 필요가 없어 초보자도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적은 인원만 고용해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고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최고의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여기에 ‘지구재생 캠페인’을 통해 리유저블 텀블러 사용을 선도하고 사이퍼즈, 브레드이발점과 같은 다른 브랜드와 친환경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재사용 가능한 텀블러 재사용 횟수가 일회용 컵 사용량 약 549만잔을 줄인 수치와 맞먹게 됐습니다. 또한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39믹스 커피’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환경과 사회를 생각한다는 브랜드 정체성을 갖추면서 디저트 39를 소비해야 하는 이유를 만든 것입니다. 아이템 경쟁력이 높고 고정비용 절감이 가능해 같은 장소에 위치해도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으면서도 수익은 많이 가져가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핫한 창업이라 불릴 만큼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곳입니다. 오늘은 전문가의 입장에서 볼 때 레드오션에 들어선 카페에서도 핫한 창업이라 불릴 만큼 경쟁력을 갖춘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신다면 앞서 알려드린 책을 꼭 참고하셔서 성공에 다가가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지구재생 캠페인’을 통해 리유저블 텀블러 사용을 선도하고 사이퍼즈, 브레드이발점과 같은 다른 브랜드와 친환경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재사용 가능한 텀블러 재사용 횟수가 일회용 컵 사용량 약 549만잔을 줄인 수치와 맞먹게 됐습니다. 또한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39믹스 커피’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환경과 사회를 생각한다는 브랜드 정체성을 갖추면서 디저트 39를 소비해야 하는 이유를 만든 것입니다. 아이템 경쟁력이 높고 고정비용 절감이 가능해 같은 장소에 위치해도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으면서도 수익은 많이 가져가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핫한 창업이라 불릴 만큼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곳입니다. 오늘은 전문가의 입장에서 볼 때 레드오션에 들어선 카페에서도 핫한 창업이라 불릴 만큼 경쟁력을 갖춘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신다면 앞서 알려드린 책을 꼭 참고하셔서 성공에 다가가시기 바랍니다!
카페 창업은 처음으로 코로나를 거치면서 큰 타격을 입거나 폐업한 자영업자가 많다. 이 책은 오래된 아파트 상가의 6평 남짓한 공간에서 열악한 조건으로 카페를 시작해 10년간 꾸준히 성장시켜 지금은 훌륭한 로스터리 카페로… aladin.kr 카페 창업은 처음으로 코로나를 겪으며 큰 타격을 입거나 폐업한 자영업자들이 많다. 이 책은 오래된 아파트 상가의 6평 남짓한 공간에서 열악한 조건에서 카페를 시작해 10년간 꾸준히 성장시켜 지금은 훌륭한 로스터리 카페로… aladin.kr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투고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 이 투고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