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월급은 오르지 않고… 아무리 아껴도 조금씩 한계가 느껴졌고 결국 퇴근 후 다른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적어도 직장에서 마시는 커피값이나 아이 간식비, 제 통근 교통비 정도만 벌어도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커피값을 벌기도 힘들었어요.투잡은 누구나 하는 것이 아니었던 것입니다.ㅠㅠ 대략 다 해봤는데 3만원 벌기도 힘들었고 잘 벌면 5만원 정도였어요. 다른 일에 계속 도전하여 전전긍긍하다 얼마 전에 시작한 것이 온라인 쇼핑몰 아르바이트인데, 저는 이 일에 드디어 정착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아르바이트라는 것은 컴퓨터를 잘 써야 할 것 같아서 센스도 좋아야 한다는 이미지가 있어도 전할 생각도 못했는데요. ai를 활용해서 쇼핑몰 운영을 하면 저런 게 하나도 필요가 없거든요.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도 바로 첫날부터 물건을 팔아 볼 수 있습니다. ai가 쇼핑몰의 모든 것을 관리해주기 때문에 내가 할 일이 하나도 없고, 가끔 얼마나 팔렸는지 들여다보고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ai를 활용하는 쇼핑몰은 기본적인 쇼핑몰과는 정말 180도 다르거든요. 해외 물건을 대신 국내에서 팔아주는 쇼핑몰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ai가 물건 등록부터 시작해서 배송하고, 정산하고, CS 응대하는 것까지 다 해줍니다.
따로 ai를 사용하기 위해서 배워야 하는 조건이 있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 제가 집에 물건을 쌓아놓고 파는게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면 해외에서 물건을 주문해서 바로 배송해주는 방식이라 따로 물류창고 같은 것을 두지 않으셔도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아르바이트를 시작해서, 제가 한 것은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입니다. 크게는 처음에 사업자 등록한 것과 쇼핑몰과 연동시켜 두는 것 밖에 없네요. 업체에서 처음 과정부터 다 알려준 덕분에 처음 시작하는 것도 어렵지 않고 퇴근 후에 이틀 정도 시간을 들였더니 충분했어요. 🙂
그다음에는 진짜 방치만 해놨는데요.내 쇼핑몰에 있는 물건이 팔릴 때마다 나에게 수수료가 들어오는데 이게 생각보다 좀 힘들어요. 물건이 많이 팔릴수록 수수료가 더 많아지는 구조 아닌가요? 온라인 쇼핑몰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 매일 200여 개의 물건이 쇼핑몰에 자동으로 올라가거든요. 매일 200개씩 올라가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서 물건이 쌓여서 주문도 더 잘 들어오고 수수료도 자동으로 더 많이 들어옵니다.
ai가 알아서 물건 관리도 해주는데 팔리지 않는 물건은 내려주고 재고가 없는 물건도 내려주고 다른 물건을 대신해주고 실시간으로 쇼핑몰을 관리해줍니다. 제가 쉬고 있을 때도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정말 방치해 두는 것만으로도 마음 한구석이 든든합니다. 이렇게 ai가 효율적으로 움직여주기 때문에 이미 쇼핑몰을 해봤다는 분들은 모두 ai를 채용하고 있었습니다.저는 운 좋게도 초보인데 발견한 케이스예요.
실제로 매달 30만원 정도는 꾸준히 벌고 있는데요.마침 제가 원하던 정도의 벌이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 그래도 온라인 쇼핑몰 아르바이트치고는 30만원은 너무 적은 것 아니냐는 주변 지인분들도 계셨지만 아무래도 옷이나 소품 등을 팔고 있기 때문에 남는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그래도 이런 것들은 오랫동안 꾸준히 팔 수 있고 장기적으로 보면 미래가 밝다고 생각합니다. 30만원에서 더 벌어보고 싶다면 업체에서 지원해주는 강의를 보고 직접 쇼핑몰을 운영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핵심만 짚어주고 알려주는 전문 강사들의 강의가 있거든요.
ai가 쇼핑몰 관리를 다 해준다고 해도 아무래도 사람이 도와주는 것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건조금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손을 대줄수록 돈이 되는 건 당연하다고 하니까 저도 한번 도전해 봤거든요. 다른 분들은 쇼핑몰 관리에 손을 대서 한 달에 100만원이나 벌고 계신다고 해서 조금 욕심이 나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기술이 필요하다면 포기했을 텐데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저도 퇴근 후에 해볼 가치가 있었어요. 강의를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데 강의 한 편에 5분~1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따라해 볼 만했어요.
따라 하다가 궁금한 게 있으면 바로 업체에 물어봐서 해결하고 점심시간이나 회사 일을 하면서 틈틈이 보고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가끔 너무 힘든 날에 수수료가 어느 정도 벌었는지 보고 스트레스 해소도 해봅니다.ㅎㅎ 저는 쿠팡을 쓰고 있는데 요즘 해외 물건들이 국내 물건들에 비해 질도 떨어지지 않고 가격도 싸고 경쟁력이 좋아서 그런지 꽤 벌고 있어요.
쇼핑몰을 시작한지벌써 몇달이 되지만 내가 한 이중 작업 중 역대 최장 기간으로 삼고 있습니다.요즘은 남편도 옆에서 서성이며 자신도 하고 본다그렇네요。둘이서 하게 되면, 그것도 한달에 80~90만원은 더 벌게 될 것 같아 조만간 남편도 같이 하자고 생각합니다.회사에 지장이 나왔으면 포기하거나 남편은 하지 않도록 한 것에 놔둬도 돈이 되서, 진짜로 하고 보지 않는 이유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물론 완전히 장점만 있는 건 아닙니다.해외에서 오는 물건이라 배송이 너무 늦으면 취소되거나 구 빵이나 다른 곳을 다 써서 정산 날이 제각각이라 어디에서부터 얼마 들어왔는지 체크가 필요하다고?그런데 이는 온라인 쇼핑몰의 아르바이트라면 다 똑같으니까요
그래도 이렇게 편하게 놔둬도 되는 온라인 쇼핑몰 아르바이트는 다시는 없을 것 같아서 앞으로도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저만 알고 싶은데요!좋은 일을 하면 언젠가 또 좋은 일로 보답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요즘 다들 힘든 일도 있으니까요.조금 공유하고 가볼게요.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겠지만, 여기까지 읽으면 아래에 링크를 두고 갈 테니까 바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ai를 활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더 자세한 정보는 이쪽에서 ☞
그래도 이렇게 편하게 놔둬도 되는 온라인 쇼핑몰 아르바이트는 다시는 없을 것 같아서 앞으로도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저만 알고 싶은데요!좋은 일을 하면 언젠가 또 좋은 일로 보답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요즘 다들 힘든 일도 있으니까요.조금 공유하고 가볼게요.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겠지만, 여기까지 읽으면 아래에 링크를 두고 갈 테니까 바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ai를 활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더 자세한 정보는 이쪽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