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에센셜] 서포트세움 수강 5주차 : 쇼핑몰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

[디지털마케팅 에센셜] 서포트세움 수강 5주차 : 쇼핑몰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

[디지털마케팅 에센셜] 서포트세움 수강 5주차 : 쇼핑몰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

어떤 사업을 할 것인가?

어떤 사업을 할 것인가?

■ 마케팅(Marketing)의 정의:마케팅의 목표는 판매를 불필요하게 하는 것:고객과 파트너, 그리고 포괄적으로 사회 전체에 유용한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을 창조하고 그것을 알리고 전달하는 교환하는 활동과 일련의 제도 및 프로세스이다.:상품을 보다 매력적으로 하는 모든 활동이다.■ 어떤 종류의 비즈니스를 할 생각인가요?제1차 산업:농업, 목축업, 임업, 어업 등 직접 자연스럽게 작용하는 산업의 총칭- 제2차 산업: 제1차 산업에서 얻은 생산물이나 천연 자원을 가공하고 생업에 필용했던 것과 에너지를 생산하는 산업- 제3차 산업: 제2차 산업을 기초로 서비스를 생산하는 산업- 제6차 산업:1,2,3차 산업을 복합하고 농가에 높은 부가 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 ■ 사업 업종별 분류:요식업 도소매 서비스, 제조업, 기차 ■ 어떤 사업을 하는가? -신 사업, 혁신-노하우(knowhow)보다 노 웨어(knowwhere):누가 정보를 갖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도서 추천:김·낸드 저서”트렌드 코리아 2020″

■ 마케팅(Marketing)의 정의: 마케팅의 목표는 판매를 불필요하게 하는 것: 고객과 파트너, 그리고 포괄적으로는 사회 전체에 유용한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을 창조하고 그것을 알리고 전달하고 교환하는 활동과 일련의 제도 및 프로세스이다.: 상품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드는 모든 활동이다.■ 어떤 종류의 사업을 하실 건가요?- 1차산업 : 농업, 목축업, 임업, 어업 등 직접 자연스럽게 작용하는 산업의 총칭 – 2차산업 : 1차산업에서 얻은 생산물이나 천연자원을 가공하여 생활에 필요한 물건이나 에너지를 생산하는 산업 – 3차산업 : 2차산업을 기초로 서비스를 생산하는 산업 – 6차산업 : 1, 2, 3차산업을 복합하여 농가에 높은 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 ■ 비즈니스업종별 분류 : 음식업, 도소매, 서비스, 제조업, 기차 ■ 어떤 사업을 하는가? – 신사업, 혁신-노하우(knowhow)에서 노웨어(knowwhere): 누가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한다-도서추천: 김난도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0’

쇼핑몰 브랜딩 전략

■ 브랜드란?:고대 놀도어 brandr에서 비롯된 것으로 ” 태우는 “이란 뜻으로 자신이 소유한 가축에 기표함으로써 소유물을 식별한 것에 유래 ■ 개인 브랜드 관리-누구도 따르지 않는 자신만의 확실한 능력과 차별화된 개념 확보-외부와의 소통 창구 정비-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관계를 키우라

■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아이덴티티 : 한 브랜드가 잠재 고객에게 인식되기를 바라는 모습 : 상품의 브랜드 마크나 로고, 색상, 마인드, 판매촉진 활동, 광고, 홍보 전략 등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해 하나로 통일되고 일관되게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것 ■ 고객가치 제안 : 고객이 우리의 상품(서비스)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 만들기 : 상품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갖고 싶게 만드는 것이 중요 ■ 브랜드 컨셉: 고객에게 제시되는 단일하고 명료한 연상 또는 혜택: 브랜드 관리로부터 브랜드 컨셉을 결정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신뢰의 체계를 만든다.■ 브랜드 요소 : 브랜드 이름, 심볼 & 로고, 캐릭터, 슬로건, 소리, 징글, 패키지 디자인, 색상, URL

■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정체성:하나의 브랜드가 잠재 고객에게 인식되기를 바라는 모습:상품의 브랜드 마크와 로고, 색깔, 마인드, 판매 촉진 활동, 광고, 홍보 전략 등이 브랜드 정체성 때문에 하나로 통일하고 일관적으로 소비자에게 보일 것 ■ 고객 가치 제안은 고객이 우리 제품(서비스)를 구입해야 한다”이유” 만들기:상품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하는 것이 중요한 ■ 브랜드 콘셉트:고객에게 제시되는 단일로 명료한 연상 또는 혜택:브랜드 관리에서 브랜드 콘셉트를 정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믿음의 체계를 만든다.■ 브랜드 요소:브랜드 네임, 상징이나 로고, 캐릭터, 구호 소리, 징글 패키지 디자인, 색상, URL

비즈니스 모델 구성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엘리베이터 피치: 투자자와의 첫 만남 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 단체 혹은 특정 사안 등을 소개하는 간단한 연설을 말한다.이 용어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기까지 약 60초 이내의 짧은 시간 내에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이는 처음 만날 때 1~2분 안에 갖는 첫인상이 투자에 대해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엘리베이터 스피치(elevator speech), 엘리베이터 스테이트먼트라고도 한다.[네이버 지식백과] 엘리베이터 피치 (한경경제용어사전) ■ NBC 어프로치

■ 가치는?:VAULE=BENEFIT/COST:소비자가 물건을 사는 것은 돈을 지불한 상품이 갖는 혜택을 갖는 것:상품의 가치는 지불 비용을 감안한 개념으로, 아무리 상품의 컨셉이 좋고 성능이 뛰어나도 가격이 그 컨셉이나 성능에 비해서 매우 높다고 소비자가 느끼는 그 상품의 가치는 떨어진다.:밸류 프로포지션 디자인(가치 제안 설계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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